도시와 바다의 적절한 조합, 스톡홀름-FltGraph 항공권 추천 68

도시와 바다의 적절한 조합, 스톡홀름-FltGraph 항공권 추천 68

도시와 바다의 적절한 조합, 스톡홀름-FltGraph 항공권 추천 68

오늘의 여행지는 스웨덴의 수도 스톡홀름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듯 익숙한 나라인 스웨덴은 인테리어 제품 브랜드인 이케아와 추억의 작품 말괄량이 삐삐, 노벨 상으로 유명하지요. 위도가 높은 지역에 위치한 탓에 겨울에는 해가 무척 늦게 뜨고 빨리 지지만, 여름에는 백야 덕에 아주 늦은 시간까지 해가 지지 않아 여행하기에도 아주 좋답니다. 한여름에도 선선한 날씨이므로 더위를 많이 타는 분들에겐 더욱 사랑 받을 여행지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추운 겨울은 또 어떻고요? 하얀 눈과 바다가 대조를 이루는 겨울 스웨덴의 매력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여행자만이 누릴 수 있는 호사가 아닐까요?

Awesome Itinerary  68  서울-스톡홀름-서울 690,700원~     

 

 항공권 1. 6월 말, 서울-스톡홀름 왕복 항공권
1-1-vert
6월 말, 서울-스톡홀름 왕복 항공권

첫번째 항공권은 6월 말 스톡홀름을 왕복하는 항공권입니다. 환승시간이 길지도 않으면서 가격도 60만원대지요. 유럽 날씨가 가장 좋다는 6월, 조금 이른 여름휴가를 계획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항공권 2. 8월 말 성수기, 서울-스톡홀름 왕복 항공권
2-1-vert
8월 말 성수기, 서울-스톡홀름 왕복 항공권

두번째 항공권은 8월 말 성수기 항공권입니다. 성수기라고 하더라도 잘 찾아보면 아직 70-80만원대의 유럽 왕복 항공권이 많이 남아 있답니다.

항공권 3. 10월 중순, 서울-스톡홀름-프랑크푸르트-서울 항공권
3-1-vert
10월 중순, 서울-스톡홀름-프랑크푸르트-서울 항공권

시간 여유를 가지고 유럽을 조금 더 돌아볼 요량이라면 스톡홀름에서 출발해 프랑크푸르트까지 여행하고 돌아오는 이런 항공권은 어떨까요? 참고로 스톡홀름에서 유럽 대륙까지는 저가항공사 외에도 다양한 크루즈 노선이 있습니다.

항공권 4. 10월 중순, 서울-스톡홀름-코펜하겐-서울 항공권
4-1-vert
10월 중순, 서울-스톡홀름-코펜하겐-서울 항공권

혹은, 북유럽 도시들만을 묶어 북유럽 테마 여행을 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10월쯤 북유럽을 여행한다면 오로라를 볼 기회를 잡을 수도 있답니다.

항공권 5. 10월 중순, 서울-스톡홀름-프랑크푸르트-헬싱키 서울 항공권
5-1-vert
10월 중순, 서울-스톡홀름-프랑크푸르트-헬싱키-서울 항공권

핀에어의 경우 헬싱키에 1회 무료로 스탑오버할 수 있습니다. 기왕 북유럽까지 간 김에 헬싱키를 빼먹으면 아쉬우실거예요.

 

스톡홀름 여행 버킷리스트 1 – 감라스탄 지구

old-town-gamle-stan-stockholm-sweden-1.jpg

꼭 장난감 같은 알록달록하고 아기자기한 모양의 건물들이 광장을 빼곡히 메운 이곳은 스톡홀름의 구시가 감라스탄 지구랍니다. 많은 유럽 도시들의 구시가지가 그렇듯 감라스탄 역시 스웨덴의 건축양식과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곳이지요. 이 곳의 광장에서는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마켓, 여름에는 거리 공연 등이 상시 열리며 스톡홀름의 심장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요. 만약 스톡홀름 여행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좋을지 알 수 없다면 감라스탄 지구에서부터 천천히 걸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톡홀름 여행 버킷리스트 2 – 섬 투어

Skeppsholmen_2.JPG

스톡홀름은 20만개의 섬과 호수로 이루어져 있어 ‘북유럽의 베니스’라고 불릴 정도랍니다. 이 크고 작은 섬들을 배를 타고 둘러볼 수 있는 섬 투어 상품들이 다양하게 나와있어요. 앞서 언급했던 감라스탄이나 유르고르덴처럼 관광객에게 많이 알려진 섬들도 있지만, 스톡홀름 섬 투어의 참맛은 사람이 많지 않은 작은 섬에 내려 숲길을 거닐고 바닷가에서 해바라기를 하며 여유를 즐기는 데 있답니다. 더욱이 여름에는 날씨도 쾌청하고 해도 늦게까지 떠 있으니 마음 놓고 여유를 부릴 수 있지요.

스톡홀름 여행 버킷리스트 3 – 스칸센 박물관

SKANSEN-Open-Air-Museum-in-Winter-360-degree-virtual-tour-of-Stockholm-slider.jpg

스웨덴에는 다양한 박물관이 있는데, 만약 스웨덴의 전통문화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이 스칸센 박물관이 아주 흥미로우실거예요. 스칸센 박물관은 박물관이라기보다는 공원이나 테마파크라고 하는 편이 더 적절한데, 넓은 초원 부지 위에 스웨덴의 전통가옥들이 드문드문 흩어져 있답니다. 관광객들은 평화로운 숲길과 초원을 걸으며 전통가옥들을 둘러볼 수 있어요. 각 건물마다 내부에 스웨덴 전통 생활 양식을 재현해 두고 직원들이 전통양식을 시연하고 있어 고루한 박물관의 느낌이 아닌 생생한 체험의 즐거움을 경험하실 수 있지요.

 

테마: 도시, 백야, 섬, 문화

For You: 시원한 나라를 여행하고 싶은 사람,   바다를 좋아하는 사람, 안전한 여행지를 찾는 사람

 

*플라이트그래프는 Awesome Itinerary를 통해 좋은 스케줄의 저렴한 항공권 여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Awesome Itinerary에서 소개하는 항공권은 각 구간별로 날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구간의 항공편은 가격과 스케줄을 보며 선택 가능합니다.

 

FltGraph에서 따라하기

 

 


Awesome Itiner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