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검색! 진실 or 거짓?

항공권 검색! 진실 or 거짓?

항공권 검색! 진실 or 거짓?

Flt진실혹은거짓_00.jpg

지금까지 당신이 알고 있던 항공권 검색, 진실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플라이트그래프가 알려주는 항공권 검색! 진실 or 거짓?

1.항공권은 왕복 항공권이 가장 저렴하다?

Flt진실혹은거짓_01.jpg

– 일반적으로 편도 항공권 가격은 왕복 항공권 가격의 70~80%

– 편도 항공권으로 왕복하면 왕복항공권보다 많이 비싸짐

– 구간에 따라 날짜에 따라 왕복 요금이 편도 요금보다 싼 경우도 많음

– 편도 운임 위주의 저가항공사는 예외

답은 YES!

 

2.왕복 항공권은 출국편과 귀국편을 같은 운임을 써야 한다?

Flt진실혹은거짓_02.jpg

– 왕복 항공권 가격 = (출국편 운임 + 귀국편 운임) / 2 + 세금(유류할증료)

– 즉, 출국편 운임과 귀국편 운임이 다를 수 있고 규정도 다를 수 있다.

– 서로 다른 운임을 이용해 왕복항공권을 구성하는 것을 운임 결합이라고 하고 운임 결합을 할 수 있으려면 매우 복잡한 규정을 만족해야 함.

– 검색 서비스의 기술 부족으로 운임결합을 하지 못하는 경우 출국편과 귀국편 중 비싼 운임 기준으로 가격이 산출되어 항공권 가격이 비싸질 수 있음.

답은 NO!

 

3.런던 인 파리 아웃 항공권은 런던과 파리행 편도 항공권 두개 더한 것이다?

Flt진실혹은거짓_03.jpg

– 편도 항공권 두 개 더하면 비싸진다.

– 런던 인 파리 아웃 항공권 가격 = (런던 왕복 운임 + 파리 왕복 운임) / 2 + 세금(유류할증료)

– 따라서 운임결합을 얼마나 잘 하느냐에 따라 항공권 가격이 달라진다.

답은 NO!

 

4.비행기 여러 번 타면 더 비싼 것 아냐?

Flt진실혹은거짓_04.jpg

– 여러 번 타는 것이 항공사 입장에서는 비용이 더 든다.

– 같은 목적지를 갈 때 직항이 비싸고 경유편이 더 싸다.

– 경유편은 갈아타는 불편함과 총 소요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더 싸게 판다.

– 즉, 비용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는 것이 아니고 시장 경쟁 상황에 따라 가격이 결정된다.

답은 NO!

 

5.다구간 항공권은 당연히 비싸다?

Flt진실혹은거짓_05.jpg

– 중간 경유지에서 스탑오버(24시간 이상 체류)하는 방법으로 다구간 항공권을 예약하면 비싸지 않다.

– 항공사 입장에서는 스탑오버를 하든 안 하든 비용은 같기 때문에, 많은 항공사가 무료 또는 약간의 비용만 받고 스탑오버를 허용한다.

– 항공사가 허용하는 경로와 규정을 잘 이용한 다구간 항공권은 오히려 단순 왕복보다 싼 경우도 많다.

– 덤으로 여러 도시를 여행할 수 있고, 각 구간의 비행 스케줄도 좋아진다.

답은 NO!

 

6.항공권 가격 아무 사이트나 검색하면 다 거기서 거기 아냐?

Flt진실혹은거짓_06.jpg

– 경우의 수가 너무나 많기에, 모든 항공권을 다 검색하는 것은 불가능

– 때문에 검색 알고리즘의 차이가 결과의 차이를 만든다.

– 즉, 기술이 다르면 검색된 항공권과 가격이 다른 것은 당연하다.

– 또한, 한국 출발 항공권 중에는 규정상 외국 사이트에서는 팔지 못하는 것도 상당수 있다.

답은 NO!

 

7.항공권 가격이 싼 날짜를 찾는 방법은 날짜를 바꿔가며 조회하는 방법밖에 없다?

Flt진실혹은거짓_07.jpg

– 플라이트그래프의 Follow On서비스는 일주일 치 항공권을 가격과 스케줄을 비교하며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 지도상에 소개된 항공권, 혹은 검색 기록 리스트, 공유하기 등의 기능에서 ‘Follow On(따라하기)’버튼을 누르면 된다.

– 플라이트그래프의 Follow On서비스는 다른 어떤 서비스도 제공하지 못하는 플라이트그래프만의 항공권 파워서치 기능이다.

답은 일반적인 항공검색서비스에서는 YES! FltGraph에서는 NO!

 

8.FltGraph가 소개하는 항공권을 다른 사이트에서도 살수 있다?

Flt진실혹은거짓_08.jpg

– 플라이트그래프에서 소개하는 항공권이 다른 사이트에서 검색될 수도 있다.

– 그러나 다른 사이트는 어느 도시를 스탑오버 할 수 있는지, 어떤 날짜에 항공권 운임이 싼지 아무런 정보를 주지 않기에 장님 코끼리 만지듯 검색할 수 밖에 없다.

– 또한, 알고리즘의 차이와 시간의 제약 때문에 다른 사이트에서는 플라이트그래프에서 찾은 항공권을 똑같은 날짜로 조회해도 검색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답은 가끔은 YES! 대부분은 NO!

 

9.지도에서 항공권 검색하는 기능은 일부 외국 사이트도 제공하던데 Follow On 도 같은 거 아냐?

Flt진실혹은거짓_09.jpg

– 외국 사이트의 지도에 표시된 항공권 가격은 특정 일자의 단순 왕복 항공권 가격이다.

– 내 일정에 맞추어 날짜를 수정하고 조회하는 것은 왕복 항공권 검색과 다를 바 없다.

– 플라이트그래프의 Follow On 서비스는 남이 이미 찾은 항공권의 여정을 따라하며 내 일정에 맞춘 나만의 항공권을 찾는 서비스다.

– Follow On 서비스는 집단지성을 이용한 최초의 항공 검색 서비스이다.

 답은 NO!

 

10.FltGraph가 소개하는 항공권은 내 일정하고 안 맞는다?

Flt진실혹은거짓_10.jpg

– FltGraph가 소개하는 항공권은 모두 Follow On Map에서 찾아볼 수 있다.

– ‘Follow On’ 버튼을 누르면 각 구간별로 1주일치 항공편과 가격이 제시된다. 물론 날짜를 바꾸어 조회도 가능하다.

– 지도에 나와 있는 항공권의 일정이 내 일정과 다르더라도 구간별 항공편을 내 일정에 맞게 가격과 스케줄을 비교하며 고를 수 있다.

 답은 NO!

 

11.FltGraph는 카드 할인을 안 해줘서 다른 사이트보다 비싸다?

Flt진실혹은거짓_11.jpg

– FltGraph는 스타트업으로 아직 카드사 제휴가 되어있지 않아 카드할인을 제공할 수 없다.

– 하지만,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다른 사이트에서 찾지 못하는 싸고 좋은 스케줄의 항공권을 찾을 수 있다.

– 예를 들면 괜찮은 스케줄의 성수기 서울-뉴욕 왕복 항공권을 FltGraph에서는 92만원에 파는데, 다른 사이트에서는 같은 항공권을 카드할인까지 해서 134만원에 파는 식이다.

– 특히 날짜가 임박하거나 연휴 또는 성수기 항공권의 경우 특히 검색 기술의 우위로 타 서비스에 비해 싼 항공권을 찾을 가능성이 높다.

– 즉, 카드할인을 받지 않아도 타 사이트보다 더 저렴한 항공권을 플라이트그래프에서 찾을 수 있다.

답은 가끔은 YES! 많은 경우 NO!

 

12.FltGraph는 너무 생소해. 어쩌다 한번 찾는 항공권인데 새로운 서비스를 굳이 써야 돼?

Flt진실혹은거짓_12.jpg

플라이트그래프는 항공 예약의 혁신입니다. 모든 혁신은 기존의 틀을 깨야 가능하기에 생소하게 느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플라이트그래프 서비스를 조금만 이용해보면 내가 원하는 항공권을 가장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임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항공권은 여행의 시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여행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큽니다. 좋은 항공권은 비용절감의 차원에서도, 시간절약의 차원에서도 즐거운 여행을 가능하게 하는 열쇠랍니다. 한번 사용해보세요. 플라이트그래프를 통해 생각보다 더 큰 비용절감효과, 또 돈보다 더 큰 가치를 얻으실 수 있을 거라고 장담합니다.
기술의 차이, 검색 방식의 차이가 좋은 항공권을 찾고 나아가 당신의 여행을 풍요롭게 합니다.

답은 YES!                    

 

슬로건 1.jpg


Flt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