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 정하기, 이젠 항공권 검색과 동시에 하세요.

여행지 정하기, 이젠 항공권 검색과 동시에 하세요.

여행지 정하기, 이젠 항공권 검색과 동시에 하세요.

사람들의 여행 패턴은 계속해서 달라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오래 전부터 여행 날짜를 정해두고 여러 날을 계획하고 준비해 떠났다면, 최근에는 훌쩍 여행을 떠나거나 SNS에서 본 여행 사진 한장에 꽂혀서 여행지를 정하는 경우도 많지요. 오늘 소개해드릴 외신은 바로 그런 여행 트렌드가 여행업계에도 반영되고 있음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여행을 마음먹고 계획하는 방식이 달라졌기에 항공권이나 여행상품을 검색하는 검색 기능도 목적지를 정해두고 날짜만 검색하는 것이 아니라 검색을 통해 목적지까지 정할 수 있도록 바뀌고 있습니다.

아래는 Tnooz에 소개된 ‘Booking.com, 목적지 검색기능으로 당신의 다음 여행에 영감을 불러일으키고자‘ 라는 제목의 기사입니다. 

여행 브랜드들은 여행상품을 쇼핑하기 전에 원하는 목적지를 염두에 두지 않아도 되도록 검색 기능을 바꾸기 시작했습니다.

booking.com은 여행에 영감을 주는 검색 기능을 제공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1일, booking.com은 ‘목적지 검색 기능‘을 공개했습니다.

 

booking_com_20160310_102246
booking.com의 목적지 검색 페이지

여행자들은 선택 메뉴에서 그들이 원하는 것, 이를테면 ‘친절한 사람들’ 같은 것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스탄불’ 에서 ‘친근한 사람들’을 선택한다면 당신은 이스탄불의 호텔과 즐길거리들이 있는 페이지로 연결될 것입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들이 만든 콘텐츠에서 추출된 2천6백만개 이상의 ‘추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booking_com_20160310_102359
booking.com의 목적지 검색 결과 페이지

만약 당신이 목적지를 설정하지 않으면 바로 ‘친근한 사람들’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Booking.com의 사용자들에 따르면 약 5,967개의 목적지가 친근한 사람들로 잘 알려져 있죠. 이런 기능은 잠재적인 여행자에게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몇몇 다른 여행 관련 브랜드들도 시도하려고 하는 방식입니다. 일례로 에어비앤비는 그들의 최신 광고 캠페인에서 ‘여기가 마음에 들어? 그럼 여기 살아봐!’ 에서 정글에 있는 나무 위의 집 등 몇몇 목적지와 숙소를 부각하는 방식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screenshot-www.kayak.co.kr 2016-03-10 16-08-30
Kayak의 Explore 기능

 

카약은 여행자의 예산에 맞춰 어디를 갈 수 있을지 보여주는 Explore(탐험하기) 기능을 런칭했습니다. 그러나 카약의 Explore 기능은 이미 날짜가 정해져 있는 단순왕복 항공권을 그저 최저가 순으로 보여주고 있을 뿐이어서, 여행자가 원하는 날짜의 항공권을 찾기가 쉽지 않으며 단순왕복 외의 여정은 예약할 수 없죠.

스카이스캐너도 이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creenshot-fltgraph.co.kr 2016-03-10 13-48-30.jpg
FltGraph의 Follow On 기능

플라이트그래프의 Follow On 역시 어디로 여행을 하면 좋을지 막연한 생각을 가진 여행자들을 포함해 더 많은 사람들이 여행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Follow On에서는 더 많은 사람이 여정을 검색할수록 더욱 다양한 스케줄의 여정이 등록되는 집단지성의 원리가 적용됩니다. Follow On을 통해 여행자들은 다른 여행자들이 찾아놓은 다양한 항공 여정과 가격을 보며 전혀 생각지 못했던 장소로의 여행을 결심하게 되기도 하고, 훗날의 여행을 미리 계획하게 되기도 합니다. 나의 항공권 예약과 계획이 내 여행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또 다른 누군가에게 여행의 씨앗, 가이드가 되어주기도 하는 것이지요.

screenshot-fltgraph.co.kr 2016-03-10 13-51-38.jpg
FltGraph Follow On, 여정목록

저렴한 항공권을 지도 위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것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찾아놓은 여정을 통해 미처 생각해보지 못한 여정들을 알 수 있게 된다는 점도 Follow On의 큰 장점입니다. 단순히 정해놓은 목적지 한군데를 왕복하는 여정에서 벗어나, 얼마나 다양한 방식의 여행이 가능한지 Follow On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보세요. 다른 사람들이 어떤 여행을 계획하는지를 알면 알수록, 내 여행 계획의 경계가 넓어집니다. 여행 계획의 틀이 넓어지고 희미해질수록 더욱 다채로운 여행이 가능하겠죠?

 

목적지 없이 막연히 여행을 생각하는, 혹은 당장은 여행 계획이 없더라도 여행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Follow On 페이지에서 시간을 보내며 여행을 구상해 보세요. 생각지도 못했던 여행지가 당신을 불러들일지도 몰라요. 플라이트그래프는 여행을 사랑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열려있는 놀이터입니다.

슬로건 1.jpg

 


이런저런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