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공항 환승-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중국동방항공 빠른환승

중국공항 환승-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중국동방항공 빠른환승

중국공항 환승-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중국동방항공 빠른환승

어제 Awesome Itinerary 23. 중국 무비자로 여행하기 시리즈-일본편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체류시 반드시 비자가 필요한 중국이지만 제 3국으로 가는 도중에 환승할 경우 72시간까지 무비자 체류가 가능합니다. 이 점을 이용하면 비자를 발급받지 않고도 중국을 여행할 수 있지요. (중국 무비자 정보는 이 글을 참고) 그런데 언어도 낮설고 넓기까지 한 중국의 공항들, 환승시간도 오래 걸리고 절차도 복잡하다고 하던데….어떻게 환승하면 좋을까요?

 

 

 

LASCHSH685SHOWTFSPAWMT-2

 

중국 공항은 환승객의 경우에도 Immigration(입출국수속)을 다시 밟아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우선 입국수속을 받고 나갔다가 다시 출국수속을 하고 면세구역으로 들어와야 한다는 것이죠. 당연한 말이지만, 짐검사도 다시 받아야 합니다. 이 점 때문에 여행자들이 중국공항 내 환승을 까다롭게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중국공항 환승절차,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오늘은 중국공항 내 환승 수속 절차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Screen-Shot-2014-09-14-at-10.10.40-AM

 

중국 공항에 도착해 입국 카운터로 이동하면, 입국 카운터 왼쪽편에 72-hour visa free transit passenger칸과 24시간 이내 환승고객 칸이 따로 있습니다. 비자를 가지고 중국을 여행하실 분은 입국심사 칸에, 72시간 이내 스탑오버로 여행을 하실 분은 72-hour visa free transit passenger 칸에, 환승 대기시간이 24시간 미만인 고객은 24시간 이내 환승칸으로 이동하세요.

 

shanghai.pvg-people.waiting.arrival.exit

 

참고로 북경 공항의 경우 항공편마다 환승 통로가 다르므로 환승 통로에 있는 안내 데스크에서 항공권을 보여주며 확인을 하는 편이 안전합니다. 국제선-국제선 항공 환승의 경우에도 International transfer(국제선 환승)이 아니라 Domestic transfer(국내선 환승) 통로로 가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 같은 터미널 내라면 환승 표지판을 따라 가서 환승을 하면 되지만 터미널이 다른 경우, 예를 들어 2 터미널에서 3 터미널로 환승해야 하는 경우 입국이 가능한 입국 심사대에서 입국심사를 받고 나간 후 터미널 간 셔틀을 타고 3 터미널로 이동해 3 터미널에서 다시 출국 절차를 받아야 합니다. 이 과정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므로 북경공항에서 환승할 경우 환승 터미널이 같은지 다른지를 살피고, 터미널이 다르다면 환승 시간이 넉넉해야 함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혹시 에어 차이나를 이용해 북경공항에서 환승하시는 여행자의 경우 환승시간이 4-24시간 이라면 북경공항 내 라운지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는 여기서 확인)

 

China-72-Hour-Visa-Free-Tansit-Beijing-700x470

 

상해 푸동공항도 마찬가지입니다. 환승을 위해서는 입국했다가 다시 출국하는 방법 뿐이죠. 비행기 안에서 입출국 카드를 쓰게 되는데, 환승의 경우 visa라고 쓰인 칸에는 당황하지 말고 전부 transit이라고 쓰면 된답니다. 여기서는 transfer=arrival이므로 환승 시 transfer라는 표지판을 찾지 말고 Arrival이라고 쓰인 표지판을 따라 움직이세요. 입국 심사대에서 공안에게 환승(transfer/转机- Zhuǎnjī)이라고 하며 다음 비행기 일정이 나온 표를 보여주면 입국 심사 후 도장을 찍어줍니다. 이후 짐을 찾고 다시 출국 절차를 밟으시면 환승이 완료됩니다.

 

IMG_9660

 

중국의 공항들은 공항 면세구역 내에서 환승이 가능한 다른 공항들과는 달리 입, 출국 심사를 다시 한번 받아야 하므로 굉장히 번거로운데, 만약 중국 동방항공을 탑승하시는 분이라면 동방항공 측에서 제공하는 빠른 환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공항에서 동방항공-동방항공으로 환승 시 중간에 짐을 찾아 부쳐야 하는 다른 항공사와 달리 바로 목적지까지 짐을 부치는 것이 가능하며 동방항공 환승 카운터를 이용해 입국 카운터를 통과하지 않고 바로 출국장으로 갈 수 있답니다.

 

대다수의 중국 공항들과 특히 여행자들이 많이 거치는 톈진, 다롄, 칭다오, 쿤밍, 광저우 공항의 환승 수속도 위에서 설명해 드린 것과 대동소이합니다. 중국공항에서의 환승, 겁내지 마시되 시간만은 넉넉히 잡는 것을 잊지 마세요!

 

 

슬로건 1


이런저런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