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tGraph Awesome Itinerary 22. 하늘과 맞닿은 도시에서 경건한 불교의 가르침을 마주하다, 티벳의 수도 라싸.

FltGraph Awesome Itinerary 22. 하늘과 맞닿은 도시에서 경건한 불교의 가르침을 마주하다, 티벳의 수도 라싸.

FltGraph Awesome Itinerary 22. 하늘과 맞닿은 도시에서 경건한 불교의 가르침을 마주하다, 티벳의 수도 라싸.

고수들의 여행 시리즈 세번째

Awesome Itinerary (Asia) 서울-하문-라싸-서울

FltGraph 가격: 403,000원
테마: 역사기행, 자연풍경, 트래킹, 소수민족, 휴양

For You: 불교에 관심이 많은 사람, 역사에 관심이 많은 사람, 개발되지 않은 지역을 탐험하고 싶은 모험가, 자연풍경을 보고 싶은 사람, 휴식이 필요한 사람

 

 

여행, 정말 할만큼 했다! 수많은 곳을 여행하며 지구 곳곳을 돌아보았고, 이제 더욱 새롭고 사람의 발길이 거의 닿지 않은 장소에 발을 디뎌보고 싶으신가요? 플라이트 그래프는 고생을 사서 할 준비가 된 용감한 여행자들에게 추천할 만한 여행지를 묶어 고수들의 여행지 시리즈로 소개합니다. 이 여행지들은 절대 만만하지는 않을 겁니다. 여행지까지 찾아가는 것부터도 큰일이지만 여행지에 가서도 온갖 고난과 모험을 감수해야 하죠. 하지만 그것이야말로 여행의 참 묘미일지도 모릅니다.

 

word
✈Awesome Itinerary (Asia) 서울-하문-라싸-서울

 

달라이 라마가 있는 곳, 신비한 나라 티벳이 이번 여정의 목적지입니다. 고원 속에 자리잡은, 신을 믿으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나라. 현재는 자치권을 인정받아 티베트 자치구, 또는 중국어로 시짱자치구라고 불리는 티벳은 과거 중국의 지배를 받았으나 끊임없는 독립운동을 벌였습니다. 현재는 중국 영토에 속해 있는 티벳은 중국과는 다른 자신들만의 고유한 문화를 여전히 지키고 있습니다. 운항 항공편이 많지 않아 찾아가기 쉽지 않은 티벳. 고원 지대라 고산병을 유의해야 한다는 점도 이 곳을 녹록하지 않은 여행지로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달라이 라마의 가르침과 티벳 불교에서 가르침을 찾고 싶은 이라면 티벳은 한번쯤은 꼭 찾아보아야 할 나라입니다. 몸이 힘들어도 마음의 휴식을 얻을 수 있다면 그게 바로 진정한 휴식이죠.

 

3968377966_f9a4fab8f1_b-horz

 

이번 여정 첫번째 목적지는 하문입니다. 하문(또는 샤먼)은 중국 남동쪽, 상하이 아래 홍콩 위쪽에 위치한 항구도시입니다. 사계절 내내 기후가 온화해 관광도시로도 각광받고 있는 곳이죠. 과거에는 유럽과 교역이 활발히 이루어졌던 탓에 유럽 각 국의 영사관이나 별장이 들어서며 휴양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하문에서 배를 타고 약 5분이면 갈 수 있는 구랑위에는 이런 서양식 별장과 건축물들이 잔뜩 들어서 있어 이국적인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허풍이 센 중국인들 말에 의하면 구랑위는 ‘세계건축박물관’ 이라고….:)

한편 하문은 대만과도 가까워 대만과 비슷한 느낌이 드는 도시이기도 한데요, 깔끔하고 아기자기해 중국 내에서도 살기 좋은 도시로 꼽힌다고 하는군요.

 

1280px-IMG_1188ex359_Lhasa_Potala-horz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나라 티벳의 수도 라싸는 해발 3,600m에 자리잡은 고원 도시입니다. 티벳에 찾아가는 것도, 찾아간다 해도 여행이 쉽지 않은 이유 중 하나가 여기에 있습니다. 지표면과 비교해 약 60% 정도의 산소량만을 보유한 라싸에서는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고산병에 걸리기 쉽거든요. 아무리 여행하고 싶다고 해도 몸이 따라주지 않으면 소용없지요. 하지만 불청객 같은 고산병을 이겨낼 수 있다면 라싸 시내의 포탈라궁을 꼭 둘러보세요. 1994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포탈라궁은 라싸의 상징이자 티벳 불교를 대표하는 상징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달라이 라마가 인도에 망명해 있는 상태라 비어 있는 궁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탈라궁이 티벳 사람들에게 가지는 의미는 남다릅니다. 해발 3,600m의 고원지대 중에서도 가장 높은 곳에 우뚝 솟아있는 포탈라궁에서 티벳인들은 내세를 향한 기원과 염원을 멈추지 않습니다. 소박하지만 경건한 티벳인들의 삶 속에 잠시나마 함께 녹아든 채 가지는 치유의 시간은 일상에 찌든 여행자에게는 각별한 의미로 다가올 거예요.

 

참고로 티벳을 여행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여행 20일 전에는 여행사를 통해 여행 허가서(TTB)를 신청해야합니다. 여행 허가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여권과 중국 비자 사본이 필요합니다.

 

가볍게 떠나세요, FltGraph와 함께.

FltGraph에서 따라하기


Awesome Itiner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