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tGraph Awesome Itinerary 21. 동서양 문화의 용광로 실크로드, 그 길을 걷다

FltGraph Awesome Itinerary 21. 동서양 문화의 용광로 실크로드, 그 길을 걷다

FltGraph Awesome Itinerary 21. 동서양 문화의 용광로 실크로드, 그 길을 걷다

고수들의 여행 시리즈 두번째

Awesome Itinerary (Asia) 서울-아스타나-우루무치-알마티-서울

FltGraph 가격: 676,600원
테마: 역사기행, 자연풍경, 트래킹, 실크로드

For You: 역사에 관심이 많은 사람, 개발되지 않은 지역을 탐험하고 싶은 모험가, 자연풍경을 보고 싶은 사람

 

여행, 정말 할만큼 했다! 수많은 곳을 여행하며 지구 곳곳을 돌아보았고, 이제 더욱 새롭고 사람의 발길이 거의 닿지 않은 장소에 발을 디뎌보고 싶으신가요? 플라이트 그래프는 고생을 사서 할 준비가 된 용감한 여행자들에게 추천할 만한 여행지를 묶어 고수들의 여행지 시리즈로 소개합니다. 이 여행지들은 절대 만만하지는 않을 겁니다. 여행지까지 찾아가는 것부터도 큰일이지만 여행지에 가서도 온갖 고난과 모험을 감수해야 하죠. 하지만 그것이야말로 여행의 참 묘미일지도 모릅니다. 앞으로 2회 남은 고수들의 여행지 시리즈, 기대해 주세요.

 

word
✈Awesome Itinerary (Asia) 서울-아스타나-우루무치-알마티-서울

 

오늘 소개해드리는 여행지는 실크로드에 위치한 카자흐스탄과 위구르 자치족의 수도격인 우루무치입니다. 중앙아시아의 고원에 위치한 카자흐스탄과 위구르 자치구는 아시아와 유럽 사이에 자리잡은 탓에 동서양의 문화가 섞여 독특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곳입니다. 비단과 차 등 갖가지 교역품을 옮기며 동과 서를 이어주던 주역 실크로드가 지나는 지역이기도 하지요. 이번 여정은 꽤 독특한데, 카자흐스탄의 수도를 여행한 후 중국에 위치한 위구르 자치구 쪽으로 다시 나왔다가 카자흐스탄의 또 다른 유명 도시 알마티로 들어가는 여정입니다.

 

그간 이 지역은 접근이 쉽지 않고 도시 간 연결성이 나빠 정말 고수들만이 여행할 수 있는 지역이었습니다. 도시 간 항공권이라도 끊을라치면 가격이 만만찮고요. 하지만 플라이트그래프의 이번 여정을 통해 여행고수가 아니더라도 이 지역을 보다 편하게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평소 실크로드 지역을 자유여행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누구보다 이번 여정이 반갑게 느껴지시겠죠?

 

astana

 

카자흐스탄! 하면 가장 먼저 튀어나오는 것은 ‘장모님의 나라!’ 라는 애칭(?)일 거예요. 우즈베키스탄을 비롯한 중앙아시아 근방의 나라들은 여자들이 아름답기로 소문나 우리나라 남자들로부터 ‘장모님의 나라’라는 애칭을 얻었습니다. 풍문에 의하면 그곳에서는 김태희가 밭을 매고 고소영이 소를 끈다지요? 하지만 정작 중앙아시아의 나라들은 여행지로서는 거의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중앙아시아 지역은 최근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중요 지역으로 주목을 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깔끔하게 정비된 카자흐스탄의 수도 아스타나를 여행하면 그간 카자흐스탄에 대해 가지고 있던 낙후한 이미지가 한방에 날아갈거예요. 아름다운 이슬람 사원은 아스타나에서 꼭 봐야만 할 건축물 1순위랍니다.

 

mTNKQeD-horz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에 위치한 우루무치는 실크로드 여행 코스로 인기가 많습니다. 우루무치라는 도시 자체는 그리 크지 않지만 멀지 않은 곳에 만년설로 뒤덮인 아름다운 천산천지(천산의 꼭대기에 위치한 호수)가 있으며 실크로드에 속해있는 쿠무타크 사막도 멀지 않습니다. 오래 전 동과 서를 이으며 찬란한 문화를 싹틔우는 원동력이 되었던 실크로드의 흔적을 되짚으면서 신기하고 이국적인 자연풍경도 눈에 담을 수 있는 매력적인 지역이지요.

 

다만 위구르 자치구는 한족의 통치에 반대하며 지금도 가끔 테러가 일어나기도 하므로 여행 시 주의를 요하는 지역입니다. 혼자서 밤 시간대에 돌아다니는 일은 삼가하시는 것이 좋아요. 이런 크고 작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우루무치 공항에서도 굉장히 삼엄한 심사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almaty-horz

 

카자흐스탄의 또다른 도시 알마티에 가신다면 반드시 근교의 빅 알마티 호수에 들러보셔야 해요. 만년설에 뒤덮인 봉우리 사이, 에메랄드 빛을 띄고 있는 빅 알마티 호수는 러시아의 바이칼 호수 못지 않은 투명함을 자랑하는 호수랍니다. 주변 산지의 능선들과 더불어 굉장한 절경을 감상하실 수 있지요. 알마티 시내에는 세계 8대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러시아 정교회 대성당이 자리잡고 있는데, 그 화려한 아름다움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어요. 못을 하나도 짓지 않고 건축되었음에도 규모 10의 대지진을 버텨낸 것으로 유명하답니다.

알마티의 가장 큰 재래시장, 질료니 바자르에서 과일을 사먹는 것도 한재미! 하지만 외국인은 가끔 바가지를 쓰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 또 주의하세요:)

 

FltGraph에서 따라하기.jpg


Awesome Itiner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