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tGraph Awesome Itinerary 20.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대자연, 캄차카 반도

FltGraph Awesome Itinerary 20.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대자연, 캄차카 반도

FltGraph Awesome Itinerary 20.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대자연, 캄차카 반도

고수들의 여행 시리즈 첫번째

Awesome Itinerary (Asia) 서울-블라디보스토크-페트로파블로프스크캄차스키-하바로프스크-서울

FltGraph 가격: 463,000원
테마: 자연풍경, 화산지대, 트래킹, 오지탐험

For You: 개발되지 않은 지역을 탐험하고 싶은 모험가, 자연풍경을 보고 싶은 사람

 

 

 

여행, 정말 할만큼 했다! 수많은 곳을 여행하며 지구 곳곳을 돌아보았고, 이제 더욱 새롭고 사람의 발길이 거의 닿지 않은 장소에 발을 디뎌보고 싶으신가요? 플라이트 그래프는 고생을 사서 할 준비가 된 용감한 여행자들에게 추천할 만한 여행지를 묶어 고수들의 여행지 시리즈로 소개합니다. 이 여행지들은 절대 만만하지는 않을 겁니다. 여행지까지 찾아가는 것부터도 큰일이지만 여행지에 가서도 온갖 고난과 모험을 감수해야 하죠. 하지만 그것이야말로 여행의 참 묘미일지도 모릅니다. 앞으로 3회 소개될 고수들의 여행지 시리즈, 기대해 주세요.

 

word 최종
✈Awesome Itinerary (Asia) 서울-블라디보스토크-페트로파블로프스크캄차스키-하바로프스크-서울

 

이쯤 되면 정말이지 오지라고 할만합니다. 웬만한 이들은 여행지로 생각조차 못하는 지역이지요. 바로 러시아의 극동지역, 캄차카 반도입니다. 캄차카 반도는 직항편이 없기 때문에 무조건 러시아에서 한번 환승을 하셔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환승 스케줄이 좋지 못해 공항에서 고생을 하고 또…. 아휴. 기왕 러시아까지 가는 김에 러시아의 또 다른 유명도시인 블라디보스토크와 하바로프스크를 함께 여행함으로써 긴 환승시간을 피하고 조금 더 다채로운 여행이 가능합니다. 이번 여정은 여름 휴가기간 최성수기에 떠나는 일정으로 성수기지만 저렴하게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의 목적지인 캄차카 반도 역시 여행을 하기엔 7월이 가장 좋답니다.

 

word.jpg

 

조금 더 길고 여유롭게 여행지를 둘러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이와 같이 페트로파블로프스크 캄차스키에 체류하는 기간을 늘려잡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만큼, 계획하시는 만큼 일정을 잡아보세요.

 

블라디보스토크와 하바로프스크에 대한 소개는 지난 Awesome Itinerary 17. 바이칼 호수와 시베리아 횡단열차편에 나와있어요. 바이칼 호수를 보러 가는 17번 여정도 러시아를 여행하기에 굉장히 좋은 여정이지요. 아직 고수들의 여행지 캄차카 반도까지는 자신이 없는 분이라면 중수들을 위한 17번 여정에 도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Sea_of_Okhotsk_maps

 

그런데 캄차카 반도가 어디냐고요? 아, 모르시는 것도 무리는 아닙니다. 저도 주변에서 이 지역으로 여행을 간 사람이 있다는 말은 도통 들어보질 못했으니까요. 캄차카 반도는 러시아 대륙에서 툭 튀어나온 땅으로 우리나라의 동북쪽, 블라디보스토크보다 더 동북쪽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우리나라보다 시간대는 3시간이 앞서 있지요.

이 캄차카 반도에서 무엇을 볼 수 있느냐고요? 우리가 구태여 왜 이 멀고 먼 이국의, 그것도 수도에서 1만 km도 넘게 멀리 떨어진 반도를 여행해야 하느냐고요?

 

2015_06-horz

 

그것은 캄차카 반도에서 진정한 자연을 맛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손길이 거의 닿지 않은 캄차카는 태고의 아름다움을 여전히 간직한 지역입니다. 멸종의기의 수많은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1996년에는 반도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되기도 했죠.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화산이 밀집된 지역이기도 한데요, 확인된 것만 약 300개 가량의 화산이 캄차카 반도에 몰려 있습니다. 이는 세계 화산의 10%나 되는 수라고 하는군요. 심지어 그 화산들 중 29개는 활화산으로, 아직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일년의 절반 이상이 겨울이며 눈에 뒤덮여 있는 곳이니 희게 눈이 쌓인 산 위로 활화산의 연기가 무럭무럭 피어오르는 초현실적인 광경을 구경하실 수도 있지요.

 

mrOPp-horz

 

화산이 있으니 온천도 있겠죠. 캄차카 반도 곳곳에는 따뜻한 물이 솟는 간헐천과 온천이 있답니다. 물론 세련되게 개발된 형태의 것은 아닙니다. 그저 날 것 그대로의 온천이죠. 아직도 끝이 아닙니다. 이곳은 태평양 연어의 20% 이상이 몰려드는 지역이며 세계 불곰의 20%가 살고 있는 곰의 영토이기도 하답니다.

 

bilderna-Petropavlovsk-Kamchatsky-fotos-turism-hh_p162

 

페트로파블로스크 캄차스키는 이 캄차카 반도의 주도이자 유일한 도시입니다. 캄차카 반도 자체가 워낙 인구밀도가 낮은 지역입니다. 반도의 전체 크기는 한반도 전체 크기의 약 두배 가까이 되지만 인구밀도는 극도로 낮습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한반도 남한 정도 크기의 지역에 약 8만 명의 인구가 사는 정도라고 하니 얼마나 적막강산일지 감이 오시나요? 캄차카 반도는 자연을 보호하려는 노력에 의해 보호되고 가꾸어져 온 지역이 아니라 정말로 인간의 손길이 거의 닿지 않은 야생의 지구인 것입니다.

 

사람이 거의 살지 않던 지역이고, 또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어 개발이 제한되다보니 깨끗하고 편리한 시설은 별로 기대할 수 없을 겁니다. 눈길에서도 잘 달릴 수 있도록 개조한 차를 타고 달리며 여행을 하다 보면 공중화장실이 없어 길가에서 볼일을 해결해야 하는 일도 비일비재하다고 하고요. 하지만 몸이 고생스러운 만큼, 캄차카 반도는 남들이 보지 못한 천혜의 아름다움을 보여줄거예요. 인생에 한번쯤은 이곳으로의 여행을 꿈꿔보세요!

 

아무도 모르는 지구의 끝까지도, FltGraph와 함께라면 날아갈 수 있어요.

FltGraph에서 따라하기


Awesome Itiner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