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tGraph Awesome Itinerary 18. 걷는 것이 보약이다, 네팔 트래킹 여행

FltGraph Awesome Itinerary 18. 걷는 것이 보약이다, 네팔 트래킹 여행

FltGraph Awesome Itinerary 18. 걷는 것이 보약이다, 네팔 트래킹 여행

중수들의 여행 시리즈 그 두번째

Awesome Itinerary (Asia) 서울-쿤밍-카트만두-서울

FltGraph 가격: 498,200원
테마: 자연풍경, 등산, 동양문화, 전통문화

For You: 등산을 좋아하는 사람, 걷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흔한 여행지가 싫은 사람

 

새롭고 다양한 여행에 대한 열망과 열정이 넘쳐나는 당신! 남들 다 하는 편안하고 쉬운 여행이 이젠 조금 시시한 당신! FltGraph는 그런 여행자에게 추천하는, 조금 더 난이도가 있는 여정을 엮어 중수들의 여행 시리즈로 소개합니다. 앞으로 2회차 남은 중수들의 여행 시리즈, 조금 더 다이나믹한 여행을 원하는 당신이라면 채널을 고정해주세요.

 

 

 

2-1-vert
✈Awesome Itinerary (Asia) 서울-쿤밍-카트만두-서울

 

중수들의 여행 그 두번째는 네팔 카트만두와 곤명을 여행하는 여정입니다. 히말라야 산맥으로 잘 알려진 신비한 나라 네팔의 수도와 중국 서쪽의 오래된 도시의 조합. 여행 경험이 좀 있으시다면 산행이나 동양문화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층 여행자들도 좋아하실 그런 여정이 아닐까 싶네요.

참고로 네팔은 국내에서 큰 인기 여행지는 아니기 때문에 항공권 예약이 만만치 않습니다. 검색을 해도 다양한 항공사가 나오지 않거나, 스케줄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죠. 직항의 경우 가격이 100만원을 넘을 정도로 비싼데다가 매일매일 취항하는 것도 아니어서 정말 원하는 날짜에 이동하기 어려울 수도 있죠.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여정은 그런 면에서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스케줄의 항공권을 조합해 본인에게 맞는 여정을 만들어보세요.

 

 

china-694605_960_720-horz

 

첫번째 여행지는 중국 윈난성의 도시 쿤밍입니다. 지난번 Awesome Itinerary 9에서 소개해 드린 바 있는 도시이자 많은 이들이 트래킹을 즐기는 차마고도의 시작점이 되는 곳이기도 하죠. 쿤밍 자체가 이미 해발고도 1900여 미터를 자랑하는 고산도시입니다. 지리적 특성 때문에 중국의 명차 중 다수가 윈난성에서 생산되고 있답니다.

 

또 윈난성에는 수많은 중국 소수민족들이 모여 사는데, 그 덕분에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어 중국인들도 휴가철이면 쿤밍을 첫번째로 꼽는다고 합니다. 이런 여러가지 면에서 쿤밍은 두번째 여정지인 카트만두와 많이 닮아있지요.

kathmandu-horz

 

앞서 언급한 이유들 덕분에 쿤밍을 여행한 후 만나는 카트만두는 여행자들에게 낮선 위화감보다는 익숙하고 편안한 느낌으로 다가오는 곳입니다. 따뜻한 사람들이 모여 살고 있는 산신의 나라. 세계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 에베레스트가 있는 히말라야 산맥을 빼고서는 네팔을 이야기 할 수 없고, 네팔을 빼고서는 히말라야를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트래킹과 등산을 좋아하는 여행자라면 카트만두에 발을 디디는 순간 이미 가슴이 뛰지 않을까 싶네요.

 

Annapurna_Massif_Aerial_View-horz.jpg

 

본격적인 트래킹을 위해서는 안나푸르나와 가까운 포카라로 이동해야 합니다. 카트만두에서 포카라로 가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바로 비행기와 버스입니다. 네팔 국내선 항공권은 따로 예약을 해야 하고, 비용은 약 20만원선입니다. 많은 배낭여행자들이 선택하는 버스는 네팔 국내선 항공기의 약 1/10 정도 가격이라고 하네요. 버스 소요시간은 약 7시간!

 

Elephantback_leofleck-horz.jpg

 

그 밖에는 야생동물이 대량으로 서식하고 있어 ‘정글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치트완 국립공원이 있습니다. 커다란 코끼리 등에 올라타 열대 기우의 초원을 감상하며 코뿔소를 만나는 경험은 정말이지 흔치 않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네팔에서의 일정을 넉넉하게 잡아 카트만두-포카라-치트완 국립공원 혹은 역순으로 여행한다면 네팔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감상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참고로 네팔 여행의 적기는 비가 내리지 않으며 날씨가 좋은 10월과 11월입니다. 플라이트그래프를 통해 원하시는 날짜의 항공권을 찾을 수 있지만 여행을 할 때는, 특히 산지나 바다 등을 여행할 때는 날씨를 반드시 염두에 둬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찾아도 찾아도 계속 나오는 매력적인 항공권들, 플라이트 그래프로 오세요.

 

 

FltGraph에서 따라하기.jpg

 

 

 

 


Awesome Itinera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