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옥토버페스트

2017 옥토버페스트

2017 옥토버페스트

2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맥주 축제 옥토버페스트는 매년 가을 독일 뮌헨에서 열립니다. 2017년 축제 기간은 9/16(토)~10/3(화) 입니다. 매년 600만명 가량의 사람들이 축제에 참가하기 때문에, 비어텐트에 입장하는 것도 쉽지 않을 정도입니다. 당연히 숙박비도 치솟고 심지어 맥주 값도 1리터 한잔에 10유로를 넘어갈 정도로 비쌉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옥토버페스트에 가고 싶은 것은 왜일까요? 옥토버페스트에 가서 쓰는 돈은 어쩔 수 없다해도 항공권은 싸게 사서 가자구요.

항공권 시장은 한국 출발 기준으로 여름 이후 추석 전까지는 비수기입니다. 비수기 항공권은 너무 일찍 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렴한 운임이 나오기도 전에 미리 살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오늘 소개하는 항공권보다 더 싼 항공권을 몇달 후 구입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옥토버페스트 기간에 뮌헨으로 가는 항공권은 어찌될지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정도면 최선이다 싶은(더 싼 항공권이 나와도 후회하지 않을만한) 항공권 위주로 소개합니다.

한가지 주의사항을 말씀드립니다. 출발이 많이 남은 항공권을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나중에 취소할 가능성이 없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미 여러 고객이 추석항공권을 발권했다가 취소를 문의하더군요. 항공사마다, 적용된 운임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한번 발권한 항공권을 취소 또는 변경하기 위해서는 꽤 비싼 수수료를 물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T1Oktoberfest.jpg

폴란드항공의 추석연휴 중간에 돌아오는 뮌헨 왕복 항공권입니다. 축제기간 전후로 지금 구입 가능한 뮌헨 왕복 최저가 항공권입니다. 중국 항공사들의 가을 비수기 운임이 출시되면 더 싼 항공권이 가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유럽계 항공사들은 추가로 비수기 운임이 나온다해도, 이 가격보다 5만원 이상 싼 가격에 뮌헨을 왕복하는 항공권은 구하기 힘들 겁니다.(독일의 공항세가 꽤 비싼 것도 한몫 합니다.) 국적기는 더 가능성이 없지요.

T2Oktoberfest.jpg

이왕 유럽을 갔는데, 뮌헨에만 있다 오는 것이 아쉽다는 분은 출도착 다른 여정의 항공권은 어떨까요? 공항세 비싼 뮌헨 대신 프라하에서 아웃하니 4만원가량 싼 가격이 가능합니다.

MapLOTicket.jpg

Follow On 서비스에서 만날 수 있는 폴란드항공의 항공권 가격입니다. 다른 유럽도시에서 아웃하고 싶은 분은 뮌헨 인 다른 유럽 도시 아웃으로 출도착 다른 항공권을 검색해 보세요. 참고로, 폴란드항공은 인천-바르샤바 구간을 주 3회 운항하고 있습니다. 인천->바르샤바 구간은 화/목/일요일에, 바르샤바->인천 구간은 월/수/토요일에 운항합니다. 따라서, 이 날짜에 맞추어서 검색해야 폴란드항공의 항공권이 검색됩니다. 검색 후 가격이 비싸다 싶으면, 여정공유 후 Follow On 해서 최저가를 찾으면 됩니다.

T3Oktoberfest.jpg

앞의 항공권들의 단점은 갈 때 경유지인 바르샤바에서 하루를 묵어야 한다는 점이지요. 당일 연결 항공권이 있기는 한데, 이미 최저가 항공권은 어떤 날짜도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가격이 5만원 더 비싸집니다. 이럴때에는 경유지에서 며칠 머물다 가는 것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경유지인 바르샤바 스탑오버를 위해서는 10만원을 추가로 물어야 하지만, 스케줄도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어 바르샤바 여행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또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지요.

T4Oktoberfest.jpg

더 싸게 가는 방법입니다. 베트남항공은 뮌헨을 취항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프랑크푸르트와 파리는 저렴한 항공권을 구할 수 있지요. 어차피 출도착 다른 여정을 생각한다면, 프랑크푸르트로 들어가 뮌헨을 거쳐 파리를 가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T5Oktoberfest.jpg

이미 여러번 소개했 듯, 베트남항공은 하노이와 호치민을 경유하는데 가장 저렴한 운임도 무료 스탑오버가 가능합니다. 공항세만 조금 추가로 물면 되지요. 베트남 여행도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T6Oktoberfest.jpg

체코항공도 뮌헨을 취항하지 않지만, 프랑크푸르트로 가는 저렴한 항공권을 구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프라하 스탑오버가 무료입니다. 따라서, 프라하 스탑오버와 프랑크푸르트 인 다른 유럽 도시 아웃의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플라이트그래프는 Awesome Itinerary를 통해 좋은 스케줄의 저렴한 항공권 여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Awesome Itinerary에서 소개하는 항공권을 ‘Follow On‘ 하면 각 구간별로 1주일(모바일은 5일)치의 항공편을 가격과 함께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여정의 날짜를 바꾸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ViewFltGraphFollowOnCity


Awesome Itinerary